노벨회계법인 홈  사업 면허  노동법  각종 세금  서류미비자  학자금

423 세금 보고를 하면, 영주권 취득에 도움이 됩니까?

충분히 도움이 되는 요건이 됩니다. 물론, 미비자 구제 법안이 통과되어야 하겠지만, 개인의 입장에서, 법안 통과후에 이런 준비를 하려고 한다면, 너무 늦겠죠.

과거의 예를 기준으로 추정하건대, 신분 회복의 기본 요건으로, 최소 몇년간 미국에 체류했어야 하고, 그 기간중 선량하게 살았다 (good moral character)는 조항이 필수적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지난 몇년간 꾸준히 일했고, 그것도 동일 업종에서 일하면서 세금 보고를 했다면, 누가 보아도, 미국 사회에 이미 정착한, 선량한 시민이라고 여겨질 것입니다.

참고로, 5년 이상 세금 보고를 한 사람은, 추방을 면제해주자는 법적 움직임이 현재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http://www.kcoy. com/ Global/ story.asp?S =16770183



424 세금 보고를 얼마씩 해야, 좋습니까?

항간에는 연방정부에서 정하는 빈곤수준( 2012년 기준, 1인가족 $11,170/년, 4인 가족 $23,050/년)의 125% 이상 세금보고를 해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지식입니다.
이는 서류미비자들에게 적용되는 기준이 아니고, 가족 초청이민 등 스폰서가 되는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조건 입니다.
그러므로 서류미비자들은 자신들의 수입수준에 맞게, 많으면 많은 대로 적으면 적은 대로, 있는 그대로 성실 신고를 하면 됩니다.